카카오뱅크는 1000만 명의 모임통장 고객들을 위한 전용 체크카드인 ‘모임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임원 초대 기능’과 실시간 ‘회비 현황 확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순 이용자수 10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모임 활동을 위한 필수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모임 체크카드
카카오게임즈가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D VR 게임 버스’, ‘점자블록 게임’, ‘종이비행기 날리기’,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의 놀이 콘텐츠가 제공돼 아이들에게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춘식이가 전하는 ‘세상에서 제일 짧은 소식지’가 연재된다.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 탭 ‘펑’에서 ‘요즘 춘식이’를 연재한다고 4일 밝혔다. 춘식이를 에디터로 삼아 카카오프렌즈의 소식을 전하는 콘텐츠다. 펑 게재 시점부터 48시간 동안 볼 수 있다.‘요즘 춘식이’는 카카오톡 ‘펑’에 등장하는 ‘춘식이’ 채
편의점 4사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캐릭터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으며 MZ세대를 공략한다. 밸런타인데이는 ‘화이트데이’(3월14일), ‘빼빼로데이’(11월11일)와 함께 편의점 3대 행사로 꼽힌다.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밸런타인데이 전후로 초콜릿·캔디 매출이 평소보다 10배가량 늘어나며, 전체 매출은
스마트폰에서 터치 몇 번으로 전세대출을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가 지난달 31일부터 시작됐다. 신용대출,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대출까지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에 합류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비대면 대환대출 시대가 열린 셈이다.기자도 전세대출을 이용 중이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로 1억원의 대출을 받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mini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프렌즈 퍼즐 조각을 모아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퍼즐모으기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퍼즐모으기 챌린지는 카카오뱅크 체크·mini카드로 결제한 횟수에 따라 퍼즐을 완성하면 이벤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카카오뱅크 체크·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온다.카카오는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기획상품·MD) 판매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무뇽이 ▲트왈덕 ▲귀염뽀짝 곰됴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이들 캐릭터는 이용자 투표로 선정되는 ‘20
금융‧은행 산업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변화에는 디지털 전환·글로벌 확장 등 내부 목표는 물론, 주요국 금리인상 등 외부 요인도 영향을 끼칩니다. 업계 내에선 횡령, 채용 비리와 같은 다양한 사건들도 발생합니다. 다방면의 취재 중 알게 된 흥미로운 ‘금융 은행 동향’을 ‘김윤주의 금은동’ 코너를 통해 전달합니다. ‘기성 금융사’
아이돌 아이브(IVE)와 카카오 대표 캐릭터 춘식이가 만났다.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등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영상에는 아이브 신곡 ‘배디’(Baddie)의 콘셉트를 재해석한 ‘배춘’(배디 춘식)이 등장한다.배춘의 숏폼 영상 시리즈는 지난 13일 공개 후 이틀 만에 조회수 115만뷰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춘식이가 구
카카오의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어피치’를 주인공으로 한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가 인기다.카카오는 어피치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 누적 조회수가 6억 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단독 유튜브 채널 ‘어피치 APEACH’도 오픈했다.피치파이브는 2021년부터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과 틱톡 어피치 계정에서 공개한 숏폼 콘텐츠다.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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